소개팅어플순위 만족도 높은 앱 추천 : 두근두근


현재 브런치에서 연애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도미닉 작가의 저서로 소개팅 상대의 연애관, 경제관, 직업관 등 서로의 생각을 맞춰볼 수 있게 디자인 돼있다. ㅋㅋㅋ 그리고 오른쪽에 살짝 보면 대화시작 옆에 하늘색의 free 라는 항목이 뜨는데 저 프리를 적용하는 것이 남자들이 돈을 쓰는 이유일까? 다양한 소개팅, 데이트 어플이 있는데 참 각 어플의 로직이 다르면서 돈을 벌어가는 사업 모델은 항상 신박한 것 같다. 특히 최근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소개팅 어플을 이용해 부부 또는 연인이 됐다는 등의 긍정적 사례 소개 또는 뉴스 형식을 빌린 광고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커뮤니티게시판에 점심 메뉴 사진을 올리거나, 간단한 글 한 줄만 남겨도 여러 사람들이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여준다.


그러나 실제 만남까지 가려면 본인만의 소개팅어플 첫인사와 대화 멘트 등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백만건 이상 매칭 데이터를 누적해왔고 유저들과 매칭를 분석하여 연결 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자동으로 연결해 줍니다. 더 좋은 이상형 프로필 받기 서비스는 사실 더 많습니다.


정오의 데이트라서 12시에 올 줄 알았는데 오후 1시에 도착한 건 좀 의아했다. 소개받은 두 명 중 한 명을 선택해서 프로필을 볼 수 있고, 나머지 한 명을 더 보려면 유료 아이템인 캔디가 5개 필요하다. 한편 크리스천메이트는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예배와 나눔을 함께할 수 있는 크리스천 프라이빗 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첫 번째 질문은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문항이다. 남성의 56%, 여성의 70%에 달하는 응답자가 ‘주변에 이성 없음’을 소개팅 앱을 사용하는 이유로 선택했다.


그러나 하루에 3명밖에 소개를 못 받기 때문에 3명이 다 마음에 안 들거나 아무도 나를 선택해주지 않으면 그냥 손가락 빨고 하루 기다려야 한다. 결국 이음과 마찬가지로 쪽수가 적다보니 이어지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젠 시대가 변하고 소개팅도 어플로 하는 문화가 많이 정착된 모양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 있다. 저는 회사 인증을 하고 얼굴이 여기저기 팔려나가지 않는 점 때문에 여성 사용자분들이 커피한잔을 좋아한다고 보고 있어요. 사진도 숨길 수 있지만 좋은 소개팅을 하려면 굳이 숨길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셀프 소개팅에서는 자신을 어필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직업과 사는 지역을 알 수 있으며 이성이 좋아하는 이상형과 그 이성의 인기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정오의 데이트’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했다. ㈜큐피스트는 앱 ‘글램’의 앱 마켓 내 앱 소개화면에서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 한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앱 ‘이음’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하여 광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상대방을 선택할 때 이끌림지수라는 걸 매겨야 하는데, 이 지수가 다 합쳐서 수백에 달하는 사람도 있다. 홍콩행 게이바도 아니도(...) 그런 사람들이 또 매력이 없는 것도 아니다. 그냥 이 앱 특유의 시스템 때문에 떨어지고 또 떨어지다보니 그리 된 것 같다. 소개팅 어플에서라도 여자를 만나고자 하는 열의와 희망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와 밤새 수다떨고 싶은 날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매일 12시 무료 통화권을 제공하고 있는 커넥팅 어플인데요. 저도 두세번 정도 사용해봤는데 모르는 사람과의 설레는 통화가 이렇게 재미있을 줄은 몰랐네요. 제 지인은 너랑나랑을 통해서 기간을 두고 대략 10번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5살 연상을 만나보기도, 8살 연하를 만나보기도 했었는데 결국 마음이 맞는 사람이라면 어플에서 만난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떠한 사람인지, 나와 잘 맞는 사람인지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데 돈이 필요하지 않은 어플이 이 부류에 속합니다.


소개팅, 채팅 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 받아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인맥을 쌓게 된 것. 지난해 대학생 나모씨(22‧여)도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남성에게 다단계 강매를 당할 뻔했다. 나씨는 채팅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을 직접 만나도 될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실제로 만난 남성은 “우리 회사에서 만든 동충하초 화장품이 효과가 좋다”는 말을 꺼내며 화장품 구매를 유도했다. 나씨가 100만원이 넘는 화장품 세트를 구매할 돈이 없다고 애둘러 대답하자 남성은 회사 내에서 제공하는 대출제도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more info dksak more info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